기업부설연구소 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 2023년 12월 20일
- Posted by: royalpeople
- Category: 기업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유지를 위한 핵심 사후관리 전략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연구소의 지속적인 유지입니다. 연구소를 통해 다양한 정부지원사업과 정책자금등을 받을 수 있는데 취소가 된다면 안되겠죠? 설립만큼 필요한게 사후관리입니다. 기업부설연구소가 취소되지 않도록 하려면 어떤 사후관리가 필요한지,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연구개발활동조사표 제출
기업부설연구소 운영기업은 매년 4월에서 5월초에 연구개발활동조사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일반현황, 연구인력, 연구비 현황, 연구과제 수행 현황 4가지 항목을 보고합니다. 올해 연구소 인정을 받았다면 해당 연도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연구소 변경신고 및 현지확인
연구소 변경신고와 연구개발활동조사표 제출은 별개이므로 둘 다 필요합니다. 연구활동이 없다면 연구소가 취소될 수 있으니 꼭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협회에서는 연구소 운영 상태를 실지로 확인하고 있으며, 변경된 사항이 있을 경우 제출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인정요건 유지
연구소는 연구개발활동 수행여부와 인정요건을 항상 유지해야 합니다. 현지확인에서는 연구원의 활동 여부와 연구공간의 적정성을 확인합니다. 연구개발활동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음을 문서로 증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중요 서류 보관
연구소 설립 시 제출한 서류뿐만 아니라 변경신고 서류도 항상 보관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4대 보험 가입자명부, 중소기업확인서, 벤처기업확인서 등도 사실 확인이 필요할 때 제출될 수 있습니다.
연구소를 운영하는 기업은 꾸준한 사후관리가 필수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인정취소나 불이익을 피할 수 있습니다. 기업부설연구소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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